2023년 4회 약사예비시험, 합격 약사님 합격후기 > 팜메디랩

ETC
2023년 4회 약사예비시험,
합격 약사님 합격후기
카카오톡 상담
이번 시험을 치루셨던 많은 약사님들이 불합격으로 인해서 실망하고 내년 시험을 어떻게 또 준비해야 하나 하며 한숨을 쉬고 계실텐데요. 내년 시험이 1년 남았지만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이 예비시험 공부는 경험하셨던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해도해도 끝이 없어 보일 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험에서 합격하신 43명의 약사님들의 기쁨은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을 정도로 정말 크실 텐데요.

한국 약사예비시험 교육원인 팜엑스 수강생들의 결과는 어땠을까요?
팜엑스의 약사예비시험 클래스는 사실상 2023년 2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팜엑스의 수강생들은 사실상 2024년 시험을 미리 준비하기 위한 약사님들이 대부분이셨고 일부 약사님들만 이번 시험 준비를 위해 팜엑스를 통해 준비하셨습니다. 이런 분들 중에서 시험 3~4개월 남겨놓고 저희와 함께 준비하셨던 약사님들 중에서 초기 목적은 시험 경험을 위해 보겠다는 가뿐한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하셨는데 많은 분들이 약사예비시험 커트라인인 120점에 육박하는 110점 대 점수를 획득하셔서 약사님들 조차도 불합격 되었음에도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그러다보니 내년 시험에 대한 희망을 더욱 갖게 되시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 2월부터 팜엑스를 통해 약사예비시험을 준비하신 약사님 중에서 이번 시험에 고득점으로 합격의 영광을 누리신 약사님 한 분의 합격 후기 글을 공유해 드립니다.

2023년 4회 약사예비시험 합격

정OO 일본 약사
안녕하세요. 2023년 4회 약사예비시험에서 만족 할만한 점수로 합격한 일본 약사입니다.
저는 현재 일본에서 약사로 일을 하고 있다 보니 한국 약사시험에 도전하는 것에 대해 고민을 오랫동안 하였습니다.
특히 이 약사예비시험이 어렵기도 하고 합격률도 낮아서 과연 내가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부어서 준비를 하면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 속에서 작년에 한동안 고민하다가 이번 해 초에 언젠가 한국에 다시 올지도 모르는데 도전해보자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오래 살다 보니 약사예비시험에 대한 정보도 전혀 없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도 모르고 또한 한국 약학용어들에 대해서도 익숙지 않다 보니 우선 학원부터 찾아보자고 생각해서 찾아보게 되었고 상담도 받아보았는데 우선 학원 등록비용에 놀랐습니다. 많이 비싸기도 했고 제가 일본에서 계속 일을 해야 했기에 강의를 어떻게 들을 지 자료는 어떻게 받을지, 완전히 이 시험에만 집중하는 다른 약사님들처럼 공부할 수 있을지도 점점 자신이 없어졌습니다. 그러다가 팜엑스를 알게 되었고 이곳에 튜터 선생님 중에서 마침 일본 약대 출신 선생님이 계서서 깊이 있게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고 결국 팜엑스를 통해 예비시험 준비해 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팜엑스 학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우선 상담을 해 주셨던 팜엑스 일본 약사님께서 친절하게 용기도 주시고 제가 약대에서 배웠던 내용과 과목들을 약사예비시험 과목들과 연계해서 설명해 주시니 많은 이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팜엑스는 인강 전용 강의를 제공하기도 하고 1:1 티칭을 해주는 것이 크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 같은 일을 하는 약사들은 시간에 쫓겨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도 불규칙하기도 하고 티칭을 받기도 애매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곳의 가격이 다른 학원들보다도 저렴했는데 샘플 강의나 자료를 보니 가격 대비해서 질적으로도 좋아 보였습니다.

사실상 저는 2월부터 공부를 하기 시작했는데 시험까지 남은 시간 대비해서 너무 공부할 것들이 많아 서 계속 걱정을 하면서 공부를 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팜엑스 인강과 수업자료가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잘 정리되어 있는 것 같아서 저도 필요한 부분만 공부하면서 시간을 조절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부하는데 힘들었던 과목 중에서 생약학 같은 경우는 2문제 빼고 선생님이 집어 주셨던 문제들이 거의 다 나오기도 했고 기기분석 같은 경우에도 선생님들에게 1:1 티칭 받으면서 알려 주셨던 것들이 많이 나와서 너무 기뻤습니다.

불과 공부 시작한 지, 4개월만에 합격까지 하게 돼서 너무 기쁘기도 하고 팜엑스 선생님들에게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낮에는 일을 해서 공부할 시간은 밤 밖에 없는데 시간은 없고 궁금한거. 모르는게 너무 많다 보니 주로 밤에 선생님들에게 카톡으로 물어봐도 항상 잘 답변해 주시고 1:1 티칭 할 때마다 거의 두 시간씩 선생님을 잡고 물어봐도 끝까지 열정적으로 알려주셨던 선생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가득할 수밖에 없습니다.

팜엑스의 선생님들 중 절반이 저와 같이 과거에 약사예비시험을 준비하셨었고 합격까지 하셨던 분들이다 보니 그분들의 합격 노하우와 기억들에 더 의지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몇 달 후에 국가고시도 봐야하겠지만 이렇게 4개월만에 합격까지 만들어 주신 선생님들이 계셔서 별로 걱정은 없습니다.